skip to Main Content

“여름방학 도라산 평화여행 떠나요”/머니투데이

작성자 : peace3000 ——작성일 : 2006-07-27 조회수 : 131



한국토지공사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평화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토공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평화3000과 공동으로 제2회 ‘도라산 평화여행’ 행사를 임진각 및 도라산역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총 6회차에 걸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남북협력의 상징적 장소이며 개성(공단)을 거쳐 미래의 유라시아 횡단 열차의 출발역이 될 도라산역 기차여행을 통해 어린 세대들에게 ‘국토사랑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세계로 뻗어가는 한민족의 꿈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2회차인 7월29일은 ‘토공 온누리봉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생 가족 100명이 참가하는‘소년소녀 가장 초청의 날’로 진행된다.

서울역에서 경의선 열차를 타고 출발하여 하루 일정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국제 열차역인 도라산역 내에 있는 국제선 출입국장에서 국제선 열차를 갈아타는 ‘가상의 유라시아 열차 출국체험’을 하게 된다.

또 도라 전망대에서는 DMZ 넘어 ‘개성 관람’과 ‘평화의 범종 타종식’이 진행되고 도라산 역사(驛舍)에서는 통일과 평화의 염원을 담은 미술 체험 행사인 ‘희망의 새(솟대) 만들기’ 행사가 벌어진다.

이 행사는 600여명의 어린이들과 동반가족이 이미 인터넷을 통해 접수해 조기 마감됐다.

 

[머니투데이]2006-7-27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