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필리핀] 2016년 필리핀 카모테스섬 치과의료봉사

1)

 


 해피 스마일, 다시 찾은 밝은 미소

    

우리 단체는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을 방문하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작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베트남, 필리핀에서 보건의료사업이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카모테스섬에서 2016년 4월 27일부터 5월 2일까지 치과의료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진 중인 봉사단
진료 전 예진을 받는 필리핀 지역주민들
IMG_6229
환자의 차트를 점검하는 의료진
특이
치료를 받는 필리핀 어린이

 

필리핀은 달고 짠 음식문화와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는 식습관으로 인해 주민들의 치아관리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카모테스섬 주민들은 경제적인 어려움 및 먼 거리로 인해 치과를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의료진이 직접 섬을 방문하여 치료가 시급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하였습니다.

 

IMG_0941
환자를 진료 중인 서울 성심 치과 이충규 원장님

 

1)
환자를 진료 중인 인천 시카고 치과 장정훈 원장님

 

 올해는 성심치과와 UIC시카고치과 의료진이 의료봉사에 참여하여 총 276명의 환자를 진료하였습니다. 단순발치에서부터 신경치료, 레진치료 등 환자의 상태에 따른 진료가 이루어졌으며 깨진 치아를 복원하여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돕는 레진치료는 의사와 환자에게 가장 뿌듯한 진료였습니다.

 

치과의료봉사와 함께 지역 어린이를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총 137명의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노래와 율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깨우고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MG_1204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필리핀 어린이들

 

IMG_1614
필리핀 어린이들, 봉사단과 함께 찰칵!

 

무엇보다 봉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해 준 카모테스 샌프란시스코 성당의 현지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보며 진정한 봉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필리핀 카모테스섬 치과의료봉사에 참여해주신 22명의 봉사자와 현지 봉사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