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 2017 필리핀 카모테스 섬 치과 의료봉사

필리핀

 

우리단체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필리핀 카모테스 섬 치과의료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치과 의료봉사는 5월 4일부터 9일까지 ‘황금연휴’ 기간에 이루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쉼을 위해 해외로 떠나는데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자진하여 휴일을 내어준 11명의 봉사자들과 필리핀 카모테스 섬으로 떠났습니다.

 

필리핀4
예진 중인 환자 모습

 

3년간 지속적인 치과 의료봉사 때문인지 지역주민들은 익숙한 분위기로 봉사단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치과 의료봉사에서는 주민들의 치아상태가 좋지 않아 발치 외에 다른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봉사로 주민들의 치아상태가 눈에 띄게 좋아졌고, 발치 외에 신경치료와 레진치료의 비중도 높아졌습니다. 주민들이 오히려 레진치료를 해달라고 요청 할 만큼 본인들의 치아 상태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필리핀5
치료 중인 의료진 모습(서울 성심치과 이충규 원장님)
치료 중인 의료진 모습(인천 시카고치과 이정우 원장님)

 

치과 의료봉사와 함께 어린이 문화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는 티셔츠에 본인의 얼굴과 가족의 얼굴을 그리며 예술적 창의성을 깨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며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을 보며 앞으로 그 티셔츠를 입을 때마다 이 시간을 기억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져보았습니다.

 

필리핀20
문화체험 프로그램 단체사진

 

3일간의 치과진료를 통해 252명의 환자를 진료하였고, 122명의 어린이가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와 빠듯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2017년 필리핀 카모테스 섬 치과의료봉사를 잘 마치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