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 2018 베트남 상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결과보고서 발송 안내

 

2018 베트남 상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결과보고서 발송 안내

Untitled-1

후원자님, 소식 많이 궁금하셨죠? 그 동안 기다려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2018 베트남 상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캠페인에 후원해주신 후원자님들께 일주일 내로 결과보고서가 도착할 예정입니다 🙂 혹여 수령하지 못하셨거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평화3000 사무국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정보 수정 후 9월 중순 일괄적으로 재발송 해드립니다.

 

5

 

베트남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 건설은 수백 개의 하천과 개울로 이루어진 마을 주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해 2008년부터 시작한 평화3000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입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로 나누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여 집과 다리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에는 7월 5일(목)부터 7월 7일(토)까지 준공식이 진행되었으며, 후원자님들의 소중한 나눔으로 ‘사랑의 집’ 57채와 ‘희망의 다리’ 2교가 준공 되었습니다.

 

“20년간 나뭇잎 집에 살면서 매일 집에 물이 들어오고, 우기 때면 물에 잠기는 경우가 허다했는데 튼튼한 새집이 생겨 너무 편안하고 무엇보다 집이 예뻐서 자꾸 가꾸게 된다.”

“희망의 다리 덕분에 한 시간 걸리던 등교 시간이 3분 됐어요!”

 

준공식 당시 베트남 주민들을 통해 들은 말 입니다. 우기 때가 되면 물에 잠겼던 나뭇잎 집이 튼튼한 새 집이 되었고, 학교를 다니기 위해 먼 길을 돌아가야만 했던 학생들에게는 쉽고 안전하게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생겼습니다. 또한 하천 침수가 잦았던 거주지 지역의 700m의 ‘꼬바(Co ba) 국도’도 잘 포장되며 마을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길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2008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준공된 베트남 ‘사랑의 집’은 총 610채, ‘희망의 다리’는 총 30교가 건설 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구촌 이웃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8 베트남 상반기 준공식 이야기 보러가기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