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 베트남 까마우성 주거환경개선사업 상반기 준공식

IMG_7759

베트남 주거환경개선사업 상반기 준공식 – ‘사랑의 집’, ‘희망의 다리’ 건설

“500번째 ‘사랑의 집’을 만나고 오다”

 

우리 단체는 베트남 주거환경개선사업 ‘사랑의 집’, ‘희망의 다리’준공식을 위해 6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베트남 까마우성에 다녀왔습니다. 상반기에는 ‘사랑의 집’ 45채, ‘희망의 다리’ 3교가 세워졌습니다. 2008년도에 베트남 벤쩨성에서 시작된 사랑의 집짓기는 후원자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2012년 까마우성까지 확대되었고, 올해 상반기에 500채를 넘기게 되었습니다.

(※ 베트남 주거환경개선 총 지원 내역 : ‘사랑의 집’ 517채 /  ‘희망의 다리’  27교)

 

IMG_7755
‘사랑의 집’ 수혜 가정과의 만남

 

 

이번 사랑의 집 준공식은 강가에 둘러싸인 집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사방에 흐르는 강물로 인해 우기에는 물이 범람할 수도 있는 위험한 환경이었습니다. 세 명의 자녀와 손자들과 함께 살고 있는 이 가정은 남편은 오토바이 택시를 운영하며 생계를 꾸리고, 아내는 반불구가 되어 일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집은 사랑의 집으로 새로 건설되었고, 비가 오는 날에도 가족들과 마당에 모여 이야기 할 수 있는 안전한 보금자리로 재탄생했습니다. 천장에서는 빗물이 새지 않고, 바닥이 물에 잠기는 일도 없습니다. 남편은 준공식에서 후원자분들에게 연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IMG_7779
2017 ‘희망의 다리’ 준공식
IMG_7852
건설된 ‘희망의 다리’ 모습

 

집과 다리를 선물 받은 베트남 주민들은 변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안전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비오는 날에도 안전하게 다리를 건너갈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이 변화될 수 있었던 이유는 후원자님의 ‘사랑’과 ‘더불어 함께하는 마음’이 더해져 그들에게 진실 되게 전달되었기 때문입니다. 사랑나눔에 동참하고 싶다는 지속적인 연락과, 응원으로 함께해주신 후원자님 모두 고맙습니다. 하반기 베트남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