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 2016년 하반기 베트남 ‘사랑의 집’, ‘희망의 다리’ 준공식

 사랑의 집 준공식
사랑의 집 준공식

 

우리 단체의 주요 사업인 베트남 까마우성 ‘사랑의 집’, ‘희망의 다리’ 건축 준공식에 다녀왔습니다. 2016년 하반기에는 사랑의 집 41채, 희망의 다리 6교가 지어졌습니다. 특별히 이번 준공식에는 사랑의 집 후원자님과 함께 방문하여 해당 수혜가정을 만나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문한 집에는 3대가 함께 살고 있었는데, 할머니와 어머니가 정신지체를 갖고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사랑의 집이 지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채워 넣을 살림살이가 없었습니다. 건축 후, 이곳 이웃들은 사랑의 집 주변 정리와 페인트칠을 도와주었습니다.

후원자님께서는 사랑의 집이 어떤 모습으로 완성이 될지 상상도 못했는데 직접 와서 보니 감격스럽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도움이 절실한 수혜가정의 모습이 마음 아프지만 앞으로 이 집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는 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사랑의 집 수혜가정 할머니와 후원자

 

‘희망의 다리’ 준공식에서는 지역 관계자들과 주민이 함께 모여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주민들의 눈빛을 통해 희망의 다리 건축에 대한 고마움이 전해졌습니다. 하나의 다리가 마을 주민들의 안전한 이동과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리를 건너는 주민들과 준공식 참가자들
다리를 건너는 주민들과 준공식 참가자들
다리를 건너는 주민들과 준공식
완성 된 희망의 다리

 

2016년 하반기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를 후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