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 라오스 후아이언 초등학교 준공식

사진1

 

평화3000은 2014년부터 라오스에서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학교와 유치원 건축사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올해는 GM한마음재단의 후원을 받아 지난 4월부터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州) 쫌펟 시(市)에 위치한 후아이언 초등학교를 건축하였습니다. 기존의 학교는 교실 수가 부족하여 더 많은 학생을 받을 수 없었고 낡은 건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어려웠습니다.

 

사진2d
기존 학교의 모습
사진3r
기존 학교의 모습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기존의 낡은 건물을 철거하고 교실 5칸, 교무실 1칸, 남녀 화장실 1칸씩을 새롭게 건축하였습니다.

그 결과 더 많은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고 교육청의 교사충원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진4d
새로 건축한 학교 모습
사진5g
후아이언 초등학교 교실 내부

 

후아이언 초등학교 준공식에는 GM한마음재단과 평화3000에서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준공식 전날부터 비가 많이 온 관계로 가는 길이 무척 험난했습니다.
루앙프라방 시내에서 후아이언 초등학교까지 가는 길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 진흙탕이 된 비포장도로를 2시간 넘게 달려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차가 진흙탕에 빠져 경운기로 차를 빼내고, 차가 언덕길을 올라갈 수 없어 진흙길을 걸어서 후아이언 초등학교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사진6d
험난했던 준공식 가는 길

 

후아이언 초등학교 준공식에서는 학교건축에 힘써주신 한국과 라오스 관계자들의 인사와 함께 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사진7
쫌펟시에서 감사장 전달

 

마지막으로 후아이언 초등학교 현판을 걸고 한국GM여성위원회에서 준비해주신 티셔츠와 학용품을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후아이언 초등학교 준공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후아이언 초등학교 현판식
후아이언 초등학교 현판식
학용품 전달 모습
학용품 전달 모습

 

후아이언 초등학교 건축 지원과 학용품모집을 해주신 한국GM한마음재단과 여성위원회, 직접 준공식에 참석하여 축하해주신 평화3000 회원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라오스 교육환경개선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