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외사업] 2016 베트남 상반기 ‘사랑의 집’, ‘희망의 다리’ 준공식

KakaoTalk_20160705_161644027

 

우리 단체는 2012년 9월부터 현재까지 베트남 까마우성(省)에서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를 건설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본 사업으로 모금된 후원금 액수에 따라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 지원개수가 결정되는데 2016년 상반기에는 사랑의 집 54채, 희망의 다리 3교가 건설되었습니다.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 준공식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까마우성에 다녀왔습니다.

사랑의 집은 까마우성의 극빈층 가족(전쟁희생자, 장애인가정 등)을 선정하여 4m X 8m 크기의 벽돌집과 화장실을 건축하며 공사소요기간은 약 3개월이 걸립니다.

이번 사랑의 집 준공식에서 만난 가정은 부부와 아이 2명이 생활하고 있었는데, 남편은 건설일용직노동자로 일하고 선천적 농아인 자녀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지내던 집은 나무와 나뭇잎으로 지은 집이었기에 비와 바람에 약할 수밖에 없는 집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랑의 집 건설을 통해 비와 바람에도 끄덕없는 집에 거주할 수 있게 되었고 후원자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대신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집 비포d
까마우성 주민이 거주했던 집 (Before)
2
완공 된 ‘사랑의 집’ (After)
3
‘사랑의 집’ 에 걸린 현판명

 

희망의 다리 준공식에는 지역 인민위원회 관계자와 주민들이 참석하였고 새롭게 건설된 다리를 함께 건너며 희망의 다리 건설을 축하했습니다.

희망의 다리는 까마우성(省) 까이랑 본당의 사목위원과 지역 인민위원회가 다리건설이 필요한 지점을 선정하고 폭 2m의 다리를 건설합니다. 희망의 다리 역시 약 3개월의 공사소요기간이 걸립니다.

기존에는 다리가 없어 스티로폼 뗏목을 통해 건널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에 신축된 다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강을 건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사랑의 집과 희망의 다리 후원을 해주신 후원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다리 비포
간이 뗏목으로 강을 건너는 까마우성 주민들 (Before)
4
완공 된 ‘희망의 다리’ (After)
5
‘희망의 다리’에 설치 된 현판
6
평화3000과 까마우성 주민들이 ‘희망의 다리’를 함께 건너고 있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